자주하는 질문

교정을 빨리 끝내고 싶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11-30 00:00 조회2,781회 댓글0건

본문


치아교정을 빨리 끝내고 싶은데 자주 오면 안되나요?

치아교정치료는 세포들의 작용에 의해 뼈세포들이 뼈의 형태를 바꿀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3~4주에 한번씩 치과를 방문하여야 충분한 치아이동이 일어나게 됩니다.

또한 치아교정력을 자주 준다고 해서 치아가 빨리 움직이는 것은 절대 아니며 치근흡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내원간격을 꼭 지켜주세요

교정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매일 병원에 오실 필요는 없으며 일반적으로 3~4주에 한번의 간격으로 내원하시면 됩니다.

교정진료의 특성상 환자 개인에게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또한 진료가 1회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반복하여

수회 내원하여야 하기 때문에 다음 진료시간을 환자와 정하여 진료하고 있습니다.

내원일시는 약속에 의해 정해지며 이 약속일을 어기지 않고 오시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만일 약속을 지키지 못하게 되면 결코 좋은 치료결과를 얻을 수 없게 됩니다.

약속날짜에 오실 수 없을 때에는 미리 연락하셔서 약속날짜를 변경해 주십시오.

피크타임(peak time) 예약은 꼭 지켜주세요

5일근무와 5일수업제로 인해 토요일과 평일 4시이후로는 예약이 집중되어 5~6주 간격으로 예약이 잡히게 되므로 치료기간이 다소 길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피크타임 약속을 어긴다면 다음 약속은 1~2주 아니면 훨씬 더 뒤로 미뤄질 수 있습니다.

그만큼 치아가 다시 조여지는 시간이 늦어지고 치아교정기간도 증가하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병원에서 지시한 사항을 잘 지켜주세요

2년 정도의 오랜 기간의 치료를 필요로 하는 치아교정의 경우는 환자의 협조도가 특히나 중요합니다.

교정치료 중에는 여러가지 장치를 사용하게 되는데 장치에 따라 주의하여야 할 사항이 다르오니

반드시 담당의사의 지시를 잘 지켜주셔야 합니다.

이와같은 것이 지켜지지 않으면 치료기간이 연장될 뿐만 아니라 좋은 치료결과를 얻을 수 없게 됩니다.

떨어지면 바로 내원해주세요

치아교정 치료중 되도록 교정장치를 떨어뜨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치아가 움직일 수 있는 힘은 치아에 붙어있는 교정장치를 통해 치아에 전달됩니다.

교정장치를 떨어뜨리게 되면 치아에 교정력이 전달되지 못해 그동안 치아의 움직임은

제한되므로 그만큼 치료기간이 늘어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교정장치를 잘 안 떨어뜨리기 위해서는 평소에 딱딱한 음식들은 피해주거나 잘게 잘라 먹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장치가 떨어졌을시에는 되도록 빨리 치과에 내원하여 재부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